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9급 지방직 공무원

2020년 9급 지방직 공무원
Introduction
2020년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채용하는 공무원 시험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글에서는 2020년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대해 알아보겠다. 

시험 일정
2020년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 일정은 2020년 10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다.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자로서 대학교 졸업자 또는 대학교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 한정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시험은 한국사, 지방자치제도, 지방재정과세, 행정법 등 총 4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준비 방법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국가직 시험 대비 서적을 구매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를 풀면서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된다. 면접시험 대비는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에 대한 이해와 관련 법규, 정책 등을 철저히 공부하고,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어필할 수 있는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다. 

끝으로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채용하는 공무원 시험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험 일정과 준비 방법 등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 최선을 다해 준비해보자. 



군무원 기술직: 군에서의 직업 선택지

소개
군무원 기술직은 군에서 제공하는 기술 교육을 받고, 그 교육을 바탕으로 군 내부에서 전문적인 기술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입니다. 군무원 기술직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가들이 존재하며, 그들은 군의 다양한 업무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군무원 기술직의 종류
군무원 기술직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군사통계병, 군사통신병, 군사보급병, 군사기계병, 군사화학병, 군사의료병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그 기술을 바탕으로 군 내부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군무원 기술직의 장점
군무원 기술직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군 내부에서 전문적인 기술 업무를 수행하면서, 그 기술을 미래의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군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경험을 통해 인성과 리더십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도 군무원 기술직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군에서 근무하는 동안 수습기간 중 급여가 지급된다는 점도 군무원 기술직의 매력적인 장점 중 하나입니다. 

결론
군무원 기술직은 군에서의 직업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군의 업무를 수행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역할입니다. 군무원 기술직은 군에서 취업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조경기능사 취업에 대해 알아보자
소개
조경기능사는 조경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가르치는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조경기술사와 함께 조경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서 쉽게 취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조경기능사 취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경기능사 취업 활동
조경기능사의 취업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조경관리 업체에 지원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건설사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조경관리 업체에서는 주로 공원, 광장, 쇼핑몰 등의 경관을 관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반면 건설사에서는 주로 아파트 단지나 회사 건물 등을 건축하는 과정에서 조경작업을 담당하게 됩니다. 

취업하기 위한 팁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서 쉽게 취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취업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따라야 합니다. 첫 번째는 취업 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는 것입니다. 구인 구직 사이트나 인터넷 카페, 소통 공간 등에서 취업 정보를 수집하며,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조경 분야의 취업 정보를 찾아보세요. 두 번째는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기술과 경험을 명확히 파악한 후, 이를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경력을 쌓는 것입니다. 첫 직장에서는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경력을 쌓아 나가세요. 

결론
조경기능사는 조경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가르치는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서 쉽게 취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취업을 위해서는 취업 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고,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며, 경력을 쌓아 나가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회복지사1급 합격을 위한 팁과 전략
소개
사회복지사1급 시험은 매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시험입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 합격을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과 전략을 제시하겠습니다. 

시험 대비 방법
1. 시험 범위 파악하기: 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들의 범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교재와 학습 방법 등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2. 공부 계획 세우기: 시험 대비 공부를 계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시험 직전에는 복습과 모의고사 연습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파악하고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3. 모의고사 연습: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 상황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의고사 결과를 분석하여 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는 것이 시험 합격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학습 그룹 구성하기: 같이 공부할 사람들과 학습 그룹을 구성하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의 지식을 나누고 토론하는 것도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됩니다. 

문제 해결 전략
1. 문제 분석하기: 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필요한 지식과 논리적인 사고력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 시간 분배하기: 시험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필요한 문제를 모두 풀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 유형에 따라 시간을 분배하고 시험 시간 내에 필요한 문제를 모두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핵심 단어 기억하기: 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들은 핵심 단어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따라서, 핵심 단어들을 기억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전 대비 전략
1. 출발 준비하기: 시험 시작 전에는 출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출제된 문제를 꼼꼼히 읽고, 문제 유형과 난이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험에 필요한 용품들을 미리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집중력 유지하기: 시험 중에는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험 중에는 주변의 소음이나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고,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침착하게 대처하기: 시험 중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문제를 잘못 읽었을 경우에는 다시 천천히 읽어보고,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결론
사회복지사1급 시험은 경쟁률이 높아 합격을 위해서는 전략적인 대비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시험 대비, 문제 해결, 실전 대비 전략에 대해 제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